-
서울 기록원에서 가족 대상 프로그램인 <우리의 나날을 기록해 : 감각할 지도 만들기>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합니다. <가족 대상 프로그램인 우리의 나날을 기록해 : 감각할 지도 만들기> 프로그램이 어떤 프로그램인지, 참여 신청 대상과 신청방법, 신청기간 등에 대해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우리의 나날을 기록해 : 감각할 지도 만들기>에 대해
서울특별시 산하 서울기록원에서 주최하는 <우리의 나날을 기록해 : 감각할 지도 만들기> 프로그램은 가족들을 대상으로 하는 전시 연계 교육 프로그램입니다. 초등학교에 다니는 1학년~3학년 자녀 한명과 보호자 한명이 함께 참여하여 가족에 대한 기록을 수집하고, 수집한 기록을 활용해서 작품을 제작하는 제작 활동 체험을 기반으로 하는 교육 프로그램입니다.
운영 기간
<우리의 나날을 기록해 : 감각할 지도 만들기> 프로그램의 운영 기간은 2023년 5월 13일부터 2023년 6월 3일 까지 운영이 되며, 매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총 4회에 걸쳐 진행됩니다.
교육 대상
<우리의 나날을 기록해 : 감각할 지도 만들기> 프로그램의 교육 대상은, 기록을 기반으로 하는 활동과 제작 및 전시 활동에 관심이 있는 가족 으로, 초등학교 1학년~3학년에 다니고 있는 자녀 1명과 보호자 1명을 대상으로 교육 활동이 운영됩니다.
참여 인원
<우리의 나날을 기록해 : 감각할 지도 만들기> 프로그램의 참여 인원은 회당 10팀으로, 초등학교 1학년~3학년에 다니고 있는 자녀 1명과 보호자 1명을 1개의 팀으로 하여 운영됩니다. 회당 10팀이므로, 운영기간 동안 총 4회에 걸쳐 40팀의 가족이 프로그램을 통해 교육을 받을 수 있습니다.
참여 신청 기간
<우리의 나날을 기록해 : 감각할 지도 만들기> 프로그램의 참여 신청 기간은 2023년 4월 24일 월요일 오전 10시부터 2023년 4월 30일 일요일 오후 11시까지 입니다.
교육 장소
<우리의 나날을 기록해 : 감각할 지도 만들기> 프로그램의 교육은 서울기록원 3층 교육실과 서울기록원 일대에서에서 이루어집니다. 서울기록원의 주소는 서울특별시 은평구 통일로 62길 7입니다. 지하철 3호선, 6호선이 지나는 불광역 2번 출구에서 도보로 5~9분정도 걸어가면 도착할 수 있습니다.
교육 주제 및 내용
<우리의 나날을 기록해 : 감각할 지도 만들기> 프로그램의 교육은 회당 2시간에 걸쳐 진행됩니다. 먼저 참가자들과 인사를 하는 시간을 갖고, 교육이 어떻게 진행될지에 대한 수업 주제에 대한 안내를 받게 됩니다. 그 후에는 서울기록원 일대를 탐색하며 수집의 시간을 갖게 됩니다. 이 시간에는 기억 수집 도구를 활용하여 기억을 수집하는 시간을 갖습니다. 그 후에는 기억을 걷는 지도를 만드는 시간이 있는데요. 작품을 제작하기 위한 시각적 재료를 찾고 탐색하는 시간을 갖고, 수집한 가족의 기억을 활용하여 가족의 기억을 모은 작품(지도)를 제작하는 시간을 갖습니다. 활동이 마무리 되면, 참가자들끼리 수업에 대한 소감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진 뒤, <기억의 발현 : 주공아파트 주민기록>이라는 전시와 참가자들의 작업을 연결하여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진 후 교육을 마무리합니다.
신청방법
<우리의 나날을 기록해 : 감각할 지도 만들기> 프로그램 신청은 서울특별시 서울기록원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신청하면 됩니다.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가족대상 프로그램 <우리의 나날을 기록해 : 감각할 지도 만들기>' 교육 공고문을 클릭한 후, 화면에 나와있는 신청하기를 눌러 들어갑니다. 그 후 '공공서비스에서 예약하기'버튼을 눌러 예약을 진행하면 됩니다.
서울기록원 홈페이지 주소는 https://archives.seoul.go.kr/post/3397
자녀들과 함께 가족의 기록을 다시 한번 찾아보고 전시까지 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을 가져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알아두면 쓸데있는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약 유통기한 확인 방법, 안전하게 약 복용하기, 약 버리는 방법 (0) 2023.05.16 지우개 서비스 신청 자격, 지원 범위, 처리 절차 (0) 2023.04.25 발리 지역별 특징 - 인도네시아 발리 여행 (0) 2023.04.23 대한민국 기후변화 적응 보고서 - 유엔기후변화협약, 파리협정 (0) 2023.04.23 디즈니 vs 플로리다, 성교육 논란, 특별 조세 지구 지정 취소 (1) 2023.04.20